스마트폰을 통해 취향대로 골라보는 브라질 월드컵 100배 즐기기!

2014.06.17
공유하기

 


  

[코오롱 블로그]

2014 브라질 월드컵

스마트폰을 통해 취향대로 골라보는 브라질 월드컵!

 

 

"축제는 시작됐다!드디어 2014 브라질 월드컵의 막이 올랐습니다. 4년을 기다려온 전세계  축구팬들 !! 월드컵 붐을 타고, 한껏 달아오른 열기가 느껴지지 않으신가요? 2002년 승리의 함성을 되뇌며, 한국 축구 대표팀 역시 다시 한 번 감동을 전하고자 브라질 땅을 밟았습니다.

 

한국 팬 입장에선 이슬 맺힌 새벽과 졸린 눈 비비며 출근길에 나서는 버스지하철 안에서 응원해야 하는 상황이지만다행이 우리에겐 스마트폰이란 든든한  지원군이 있습니다이번 페이지에서는 모바일 월드컵 중계 서비스를 정리해 봤으니 본인 취향에 따라 브라질 월드컵을  즐겨 보도록 하죠그럼함께 가실까요?!

 

 

 



| 2014 브라질 월드컵 경기, 출근길 걱정말자! 우리에겐 모바일이 있으니!

 

 

 

 

 

  지상파 3 온에어

 

월드컵 특수의 가장 집적정인 영향을 받는 분야는 단연 방송사 입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위해 발 빠르게 준비를 마친  SBS는 약 800억원에 달하는 월드컵 중계권을 지불하고 FIFA로부터 권한을 받아 왔습니다.

 

그렇다면 KBS MBC에서는 월드컵을 볼 수 없는 것 아니냐에 대한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KBS MBC FIFA중계권을 갖고 있는 SBS에 일정 개런티를 지불하는 방식으로 월드컵 열기에 탑승했는데요그러므로 저희는 공중파 3사 어디든 월드컵을 즐길 수 있답니다.

 

  



| 지상파 3 모바일 온에어 방송으로 출근길 월드컵을 즐기자! (좌측부터 SBS, KBS, MBC)

 

 

 

 

:: 지상파 3사 온에어 브라질 월드컵 모바일 페이지 ::

 

 

 

 

월드컵 경기 라이브 중계는 물론경기 하이라이트각 방송사 월드컵 최신 뉴스 등 모바일로 즐기기에도 부족함은 없어 보이는데요. 하지만 한 가지 고려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바로 지상파 3사 월드컵 중계를 이끌고 있는 "캐스터 및 해설진"이 누가 진행하냐는 점이죠.

 

SBS FIFA 중계권도 그렇고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 꽤나 많은 힘을 준 모습입니다. 차범근박지성 해설을 필두로 배성재김일중 등 젊은 캐스터들과 함께하며 3사 중 가장 많은 인원을 자랑하기 때문이죠KBS이영표와 김남일을 중심으로 우리에겐 친숙한 캐스터 조우종과 N 스포츠 여신으로 통하는 정인영정지원 아나운서가 함께 합니다.

 

MBC KBS, SBS와 더불어 안정환과 송종국이 선수 출신으로 마이크를 잡았습니다여기에 MBC 예능프로 '아빠 어디가'로 친숙한 김성주를 주축으로 김정근김나진 등 스포츠 전문 캐스터들이 월드컵 기간 동안 경기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 원하는 캐스터와 해설진 중계도 골라 보는 재미! (좌측부터 SBS, KBS, MBC)

 

 

 

 

 

  포털 사이트, 불 붙은 월드컵 경쟁

 

네이버와 다음네이트 그리고 아프리카TV에 이르기까지 월드컵을 겨냥한 포털 사이트 간 경쟁도 뜨겁습니다저마다 앞 다투어 월드컵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고독자 콘텐츠를 앞세워 축구팬들을 유혹하고 있습니다물론인터넷과 모바일을 오가며 경기 중계나 하이라이트뉴스 소식 등 모바일 환경에선 지상파 3사 서비스보다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편입니다.

 

또한지상파 3사와 다르게 경기 일정이나 전력 분석전문가 프리뷰 등 보다 많은 볼 거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월드컵 경기 외 더 많은 걸 즐기고자 한다면 포털 사이트 월드컵 특별 페이지로 눈을 돌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겠죠?

 

 

 



| 월드컵을 겨냥한 국내 포털 사이트 경쟁도 막이 올랐다 (좌측부터 네이버다음네이트)

 

 

네이버는 명실상부 국내 대표 포털 사이트란 점에서 월드컵의 대중성을 앞세워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라이브 경기 중계는 물론하이라이트나 전력분석프리뷰는 물론타임라인에 따른 경기 흐름과 그래프 등을 앞세워 월드컵 몰입도까지 높였죠이에 비해 다음은 포털 중 가장 먼저 월드컵 특수 페이지를 오픈하며 월드컵을 준비했는데요가장 많은 메뉴와 정보 그리고 전문가 칼럼 및 네티즌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장까지 제공합니다좀 더 세세한 월드컵 정보를 원하는 축구팬들과의 궁합도 좋아 보이네요.

 

네이버와 다음에 이어 네이트도 브라질 월드컵을 다루고 있습니다뉴스와 경기 일정화보 등 분석이나  칼럼 등 디테일함 보다 기본적인 콘텐츠 내에서 월드컵을 즐기고자 하는 축구 팬이라면 네이트 스포츠를 선택하는 것도 무방할 듯 보입니다마지막으로 아프리카TV는 월드컵BJ, 특별 방송 및 예측 이벤트 등으로 독특한 콘텐츠를 배치했습니다온라인을 통해 여럿이서 즐기고자 한다면 아프리카TV에서 BJ들과 함께 새벽부터 이른 아침까지 달려보는 것도 새로운 경험이 되겠죠?

 

 

 



| 저 마다 독자적인 UI / UX 및 월드컵 콘텐츠를 제공한다

 

 

 

 

 

:: 포털 사이트 브라질 월드컵 모바일 페이지 ::

 

 

 

 

 

개막전부터 브라질 월드컵은 뜨거운 이슈를 놓기 시작했습니다한국은 새벽과 이른 오전 경기이기에, 버스와 지하철 그리고 사무실에서 경기를 함께 해야 할 운명이라 말씀 드렸습니다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모바일 인터넷 중계 서비스와 함께라면 시간과 공간 제약에서 벗어나 잠시 나마 붉은 악마로 하나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자신의 취향에 따라 각기 어떤 서비스를 선택할진 저로써는 가늠할 순 없는 일이죠하지만 또 한 번 감동 신화를 써 내려갈 대한민국 대표팀을 향한 응원의 마음은 하나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다시 한번 우리 대표팀 선전을 기원해 보면서 마침표 찍을까 합니다.

 

 

 

열쓰 (본명: 성창열)

2012년 IT/정보과학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IT분야의 전문블로거. 

블로그 ‘열쓰의 IT에스프레소(  http://www.yeols.com/  )’에 전반적인 IT트렌드에 관련된 많은 정보와 리뷰를 게재하고 있다. 특히 IT에 무지한 사람이라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친절한 코멘트들이 주목할 만 하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