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즈잇스타일] 남자도 가방으로 멋 낸다? 알고 매자!

2014.06.12
공유하기





여자와 남자의 가방 차이?! 정말 아직도 그럴까요?  





래에는 남자들의 아이템들도 여자 못지않게 다양한 거 알고 계신가요. 그 중에서도 개성의 폭이 넓어지면서, 기존의 브리프케이스 및 백팩을 들고 다니 남자들도 이제는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혹은 TPO에 적절한 가방을 메곤 합니다. 이렇듯 진짜 스타일을 낼 줄 아는 패션피플이 되기 위해서, 오늘은 남성 가방의 종류 및 스타일 연출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맨즈백의 기본아이템인 브리프케이스부터 다양한 스타일의 가방을 알아볼까요. 






브리프케이스는 쉽게 말하자면 서류를 넣는 가방을 말하는데요주로 남자들의 비즈니스룩에 활용되며 가죽재질의 가방이나 클러치백 등의 서류가방을 말합니다


* 브리프의 뜻은 간결한 이라는 뜻과 진술서 라는 뜻도 가지고 있답니다. 


◀캠브리지멤버스 : 클래식 크로커다일 브리프케이스





깔끔한 수트의 전체적인 핏을 예쁘게 유지하면서 가방을 함께 코디하려면 백팩이나 숄더백보다는 손으로 들고 코디할  수 있는 브리프케이스 스타일의 가방이 가장 어울린다는 사실. 

품위 있는 분위기에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의 비즈니스맨 코디를 원한다면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세요. 


당신의 수트 스타일을 더욱 빛내줄 아이템 중에 하나가 바로 브리프케이스 “ 입니다. 

 

TIP. 가방의 컬러와 재질감을 구두와 맞춰서 코디하면 보다 더 감각있는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장인의 맨즈백 코디 정보

센스있는 브리프케이스 스타일링 보너스 TIP


1.   검은 컬러의 브리프케이스를 활용하면 전체적으로 키가 작아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도록 한다   키가 작다면 컬러감이 있는 브리프케이스로 단점 보완하기 

  

2.   비즈니스용으로 브리프케이스를 활용할 경우에는 가죽 재질을 활용하여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주도록 한다 천연가죽의 브리프케이스는 품격있는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지만, 관리에 신경쓰지 않는다면 안하니만 못한 아이템.


3   캐주얼 하면서도 댄디한 스타일로 연출하고 싶다면 재질감은 물론

    혁혁한 컬러감을 조금 더 활용하여 센스있는 직장인의 브리프케이스 활용을 해보자

    다양한 재질과 컬러감의 개성있는 브리프케이스도 많으니 코디에 활용하자



     ◀커스텀멜로우 브리프케이스






지금부터 패션 코디에 따라 다양하게 스타일링 가능한 남자가방 종류를 소개합니다 



  댄디하고 시크한 스타일링에 어울리는 브리프케이스부터, 캐주얼한 코디에 잘 어울리는 토트백, 그리고 활동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백팩 까지 다양한 패션에 어울리는 가방코디법! 이제부터 알아볼까요? 




      보는 것과 같이 손잡이가 없는 가방스타일로, 손에 움켜쥐거나 옆구리에 껴서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여자들의 가방스타일로 알려졌지만, 근래에는 남자들도 많이 활용하는 가방 아이템입니다. 



     클러치백의 장점으로는 다른 백들에 비해 가볍고 작은 사이즈로 휴대하기 편하다는 점.

     그러므로 깔끔한 패션스타일 코디에 잘 어울리는 가방 아이템입니다

 

                          커스텀멜로우 클러치


편한 스타일 보다는 댄디하거나 깔끔한 셔츠나 수트 스타일에 함께 코디하면, 클래식하면서도 지적인 느낌의 패션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손에 들고 다니는 스타일도 멋지지만, 팔 사이에 껴서 클러치를 들고 다니면 더욱 패셔너블한 클러치백 코디를 할 수 있습니다.    




원래는 돈주머니를 의미하고, 지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가방인데요. 이것은 돈을 넣고 뺄 수 있는 지퍼나 여밈이 있는 가방스타일을 말합니다.

 

언뜻 보면 클러치백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클러치백보다는 조금 더 작은 스타일로 지갑이나 휴대폰을 넣고 다니기 딱 좋은 공간의 수납공간이 실용적이랍니다.



                        커스텀멜로우 파우치백


날씨가 더워지면서 상의/하의 모두 가벼워 지고 얇아질 때, 휴대폰이나 지갑을 주머니에 넣으면 옷의 핏을 망칠 수 있거나 불편할 수 있죠? 이럴 때 센스있게 파우치백을 활용하면, 스타일을 살릴 수 있답니다. 의외로 캐주얼하고 심플한 패션스타일에 함께 코디하면 포인트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가방의 윗부분이 양쪽으로 벌어져 있는 백 스타일이나 쇼핑백을 말하며 손잡이가 양쪽에 2개인 가방을 뜻합니다. 

원래의 브리프케이스 스타일에서 조금 더 스타일리쉬하게 변한 스타일이라 보면 되는데요. 형식적인 브리프케이스 스타일보다 캐주얼함이 강조되어서 조금 더 편하게 코디할 수 있답니다.

 

( 간혹 토드백이라 불리우는 용어는 우리나라에서 잘못 쓰이는 의류관련 용어이며 토트백이 맞는 표현입니다!) 


가방의 소재에 따라 계절의 차이는 있겠지만, 보통 다양한 스타일에 활용하기 좋은 가방 스타일입니다. 특히 요즘 같은 계절에는 티셔츠와 데님과 함께 가볍게 코디해도 캐주얼한 스타일로 연출할 수 있어서 좋답니다 :) 






백팩의 원래 목적은 캠핑장비나 옷 등등을 운반하는데 쓰였던 가방이지만, 지금은 수납공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수 있는 실용적인 역할과 스타일을 연출하기 좋은 가방 스타일입니다. 


◀ 커스텀멜로우 백


스포티한 패션에 많이 활용하던 백팩이었지만, 요즘에는 다양한 백팩 스타일이 나왔습니다. 고급스러운 가죽소재의 백팩같은 경우에는 수트나 멋진 셔츠에 많이 코디하기도 한답니다. 격식도 차리면서 패셔너블한 오피스룩을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 ! ^^



이렇게 브리프케이스와 남자 가방의 종류를 알아본 오늘, 어떠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추천 버튼 누르고 가시는 거 잊지 마세요^^


또 (본명권도현)

2012년부터 패션 및 스타일 리뷰를 시작한 파워블로거블로그 ‘스타일리뷰 by.권또 (http://blog.naver.com/doheon1984/)’에 다양한 패션정보를 소개하고 있다. 권또씨의 블로그에는 남녀 가릴 것 없이, 유용한 패션TIP 으로 가득차 있다


 본 칼럼의 내용은 코오롱 그룹의 공식적인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