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남자를 위한 예쁘고 건강한 초콜릿 쉽게 만드는 법

2014.02.07
공유하기


와우~ 드디어 다음 주면 사랑하는 마음을 전달하는 발렌타인데이가 다가오는데요

생각만 해도 두근두근 설레고 그에게 어떻게 전달해야 할지, 걱정이 되어서 일이 손에 잡히지 않아 먼산만 보고 계시지는 않으세요? 물론제가 고백을 대신 해드릴 수는 없지만, 그 고민들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서 사랑하는 마음을 듬뿍 담은 예쁜 초콜릿 만드는 법을 소개할게요! 

 




하지만 단 것을 좋아하지 않는 내 남자! 그리고 건강까지 생각하여 특별한 초콜릿을 주고 싶다면? 이런 것까지 고려해서! 견과류를 넣어 고소한 초콜릿을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 

 

  


  초콜릿 재료다크 초콜릿 100g, 화이트 초콜릿 100g, 하트모양 스프링클 한줌견과류50g(하루용 견과 2봉지)

 



- 일반 제과회사에서 파는 초콜릿 제품을 사용해도 좋으나 초콜릿 커버춰라는 모양내기 쉬운 타입의 재료를 사는 것이 좋아요.

- 스프링클은 설탕으로 만든 앙증맞은 모양의 데코레이션 제품입니다.

- 견과류는 종류별로 사면 양도 많고 비용도 많이 드니,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하루 먹을 양만 조금씩 포장된 하루용 견과 2봉지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답니다! 

 

 

  

모양내기 재료: 하트 몰드(하트모양 틀)1, 짤주머니 2

 


-  몰드와 짤주머니는 물기가 전혀 없는 마른 상태로 준비해주세요.

 


포장 재료: 초콜릿상자(6)1, 도일리 페이퍼1, 리본 50cm, 유산지컵(28m) 6

 


초콜릿상자는 초콜릿 하나하나 넣을 트레이가 있어 포장이 더욱 용이하답니다. 

-  개인의 취향에 따라 초콜릿을 더 많이 담을 수 있는 것으로 변경하시되 상자에 들어갈 수 있는 초콜릿 수량만큼 유산지컵을 준비해주세요






1. 짤주머니에 담기

초콜릿(100g)이 잘 녹을 수 있도록 작게 조각 낸 후 짤주머니에 담아주세요.

 



2. 초콜릿 녹이기(중탕하기)



큰 컵에 뜨거운 물을 붓고 그 속에 초콜릿 주머니를  넣어 3-4분간 녹여주세요.

초콜릿 주머니를 손으로 주물렀을 때 덩어리가 전혀 없다면 다 녹은 거에요

-  보통은 물을 끓인 냄비에 그릇을 넣고 초콜릿 녹이는 중탕 방법보다,짤주머니 통째로 녹이는 것이 편리하기 때문에 오늘은 이 방법을 선택했지만 ^^ 편하신 방법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TIP  초콜릿에 물이 들어가면 모양이 매끄럽지 않으니 수건으로 물기를 꼼꼼히 닦아주세요.

 

 

3. 몰드에 초콜릿 담기



짤주머니 끝부분을 대략 0.5cm정도 잘라 구멍을 내주세요. 




- 잘 녹은 초콜릿을 몰드에 70%정도 양만 채워주세요

  * 너무 가득 채우면, 견과류 및 틀 밖으로 넘쳐서 나중에 예쁜 모양으로 완성되지 않는답니다! 

  *  견과류를 올려야 하니 가득 채우지 마세요.

 



 - 초콜릿이 담긴 몰드를 바닥에 2-3번 가볍게 내려쳐 표면을 평평하게 만들어 주세요.

 



- 평평해진 초콜릿 위에 견과류를 올려주세요.

  


  

 같은 방법으로 화이트초콜릿을 만들어주세요 ! 

 냉동실 혹은 서늘한 곳에서 대략 20정도 굳혀주세요

 



다 굳은 초콜릿은 바닥을 살살 치면서 떼어내어 주세요.

*  초콜릿에 떼어지지 않는다면 덜 굳은 것이니 냉동실에서 다시 넣어주세요.

 

 



포장하는 동안 녹을 수 있으니 차가운 접시에 담아 보관해주세요.




 


초콜릿을 깔끔하게 포장하고 싶다면, 트레이가 들어있는 전용상자를 구매하셔서 다양한 유산지컵에 담아 보세요.

 

 


여기에 사랑스런 도일리 페이퍼를 올려 리본으로 묶으면 끝~




초콜릿을 주고 싶은 남자 친구가 많다면아님 솔로 동료들에게 나눠주고 싶다면 간단하게 봉지에 담아보는 것은 어떨까요작은 봉지에 귀여운 스티커를 붙이고 타이로 묶으면 끝~

 

 



초콜릿 전용상자를 구하지 못했다면 먹고 남은 커피 컵에 예쁜 스티커나 도일리 페이퍼를 붙여 리본으로 마무리해보세요도일리 페이퍼는 대형마트 베이킹 코너 또는 천원단위 생활용품점 다이X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답니다.




남자친구와 오붓하게 홈 파티를 하신다면 앙증맞은 접시를 준비해 달콤한 디저트로 즐기셔도 좋겠네요.

 

 


좀 더 의미 있는 초콜릿을 만들고 싶다면 서로의 이니셜을 넣어보세요.

간단해요~ 알파벳 몰드에 녹인 초콜릿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아… 남자친구도 없는데 초콜릿을 이렇게 만들어라~ 저렇게 포장해라 서러우시다고요?

그래서 코오롱블로그지기가 쓸쓸한 솔로족을 위해 준비한 초콜릿 가득 담은 박스!! 여기 있네요~ㅋㅋㅋ









 

연인과 함께이든~ 혼자이든 초콜릿을 기분을 좋게하는 행복한 간식인데요.

여러분 모두 달콤한 초콜릿 드시고 로맨틱한 사랑 이루시길 바랄게요♥ 




언젠간먹고말거야(본명: 정정애)

전업주부의 파워를 보여주겠다! 라지만 왠만한 푸드스타일리스트보다 더 멋진 요리를 해내는 요리의 달인. 블로그 ‘언젠간 먹고말거야(http://amyzzung.tistory.com/)에 요리 비법들을 게재하고 있다정애씨의 블로그에는 간단한 요리부터 특별한 날에 할 수 있는 요리까지 다양한 비법들이 있다!  또다른 비법을 전수받고 싶다면 블로그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