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메이크업] 이제는 꽃언니가 대세! 세월을 거스르는 동안 메이크업

2014.01.16
공유하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올해부터는 파워블로거 "낭만소녀" 님이 메이크업 뷰티시크릿 비법을 통해서, 

더 아름답게 Life 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실거에요! 이제부터 비법을 들으러 가볼까요? 


첫 스타트는 역시 요즘 "동안" 열풍이 몇년째 가라앉지 않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 

 모든 여자들의 소원 "더 어려보이기! " 세월을 거스르는 동안 메이크업 을 준비했습니다. 

 




30대가 되니 예쁘다는 말보다 어려보인다는 말이 좋다는 씁쓸한 진실! 

마이너스 통장은 피하고 싶지만 마이너스 나이는 대환영!

요즘 드라마나 예능에서나 40대 여배우들의 세월을 거스른 듯한 미모때문에 동안열풍은 새해부터 훨 타오르는 것 같아요.


그러나 타임머신을 타고 나의 꽃다운 나이로 되돌아갈 수는 없기에 안타까울 뿐이죠.

하지만 현대에는 굳이 시계를 거꾸로 되돌리지 않아도 동안으로 만들어주는 많은 비법들이 있지요시술도 그 중 한 방법이고 돈을 덜 들일 수 있는 메이크업도 있답니다.



칼과 주사가 아닌 브러시와 메이크업으로 만드는 동안!

동안황금 비율 공식만 꿰차고 있다면 어렵지 않게 여러분도 시계를 약간 뒤로 되돌릴 수 있어요!

 



  

동안을 만드는 가장 이상적인 비율 1:1:0.8

이마에서 눈썹, 눈썹에서 코끝, 코끝에서 턱끝의 비율이 1:1:0.8의 비율에 가까우면 동안페이스는 반은 먹고 들어가는거에요이 비율에 동그란 이마, 길지 않은 콧대, 앞으로 봉긋한 볼, 갸름한 턱, 도톰한 눈썹반달눈매, 통통한 애교살, 도톰한 입술 등등..


...동안이 되려면 요소가 많긴 많지만...

이들 중 몇가지 요소만 장착(?)해도 평소 자신의 모습보다 더 어려보일 수 있다는 사실!! 메이크업으로 한번 도전해봐요!

 

 

 


동안으로 보일 수 있는 가장 큰 무기는 좋은 피부입니다. 피부만 좋아도 훨씬 어려보이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우리의 피부는 탄력도 떨어지고 건조해져서 푸석푸석하고 주름이 도드라집니다.





1. 수분과 영양공급 

이러한 부분을 커버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수분과 영양공급을 잘해주어야 해요. 그러면 주름도 덜 도드라져 보입니다. 대신 글로시한 피부에는 피부 요철이 더 잘 드러날 수 있는데 그 부분은 파운데이션이나 컨실러로 커버해주면 됩니다





2. 펄 베이스는  NONO, 파우더는 선택

그리고 펄감이 있는 베이스는 배제해주세요. 펄 베이스는 자칫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어줄 수 있어요. 파우더는 꼭 필수라고 생각하지 마시고 얼굴가장자리에 끈적이는 부분에만 끈적임을 덜어주는 용도로만 사용해주세요굳이 T존이나 볼쪽에 발라 윤기를 제거해줄 필요는 없어요~




 





 

밋밋하고 평평한 얼굴은 절대 어려보일 수 없어요젖살이 오른듯 빵빵하게 볼륨이 있는 얼굴이 어려보인다는 말씀그렇다고 이미빠진 젖살을 도로 갖다붙일수도 없고~

그럴 때는 파운데이션보다 한단계 밝은 컨실러를 사용해보세요!! (역시 펄 없는 것을 추천! )


이마중앙, 콧대, 눈가밑, 팔자주름, 인중, 턱밑.

6부위를 밝혀주면 얼굴에 자연스러운 볼륨이 생깁니다.

 

 



이렇게 말이죠.^^  베이스를 완성하고 하이라이터까지 더해지면 훨씬 더 얼굴의 볼륨이 강조되어 어려보이고 부드러운 인상으로 만들어줍니다.

  

 






저의 원래 눈썹은 좀더 위로 치켜올라간 모양이었는데 완만한 각도로 다듬어주었어요. 요 몇년간 이런 1자 눈썹이 유행이기도 했고 어려보이는 요소 중 하나이기 때문이에요


그렇다고 모든 얼굴형에 이 1자 눈썹이 어울리는 건 아니구요자신의 얼굴형에 따라서 좀 더 부드러운 곡선으로 그려주어도 됩니다대신 너무 얇은 두꺼나 꺾이는 느낌의 모양은 피해주세요.





1. 눈썹을 그릴 때 눈썹 아래 부분은 완만한 각도로 가이드라인을 그어주세요.

이 가이드 라인에 따라 두께감이나 각도가 정해진다고 보시면 되요.





2. 그런 다음에 눈썹 꼬리 부분부터 채워줍니다.

그린다기보다는 눈썹 안을 채운다고 생각하시고 아이브로우 펜슬을 짧은 터치로 사용하세요.





3. 뒷쪽을 채워주면 그 다음에는 눈썹 앞쪽을 채워줍니다.



 

 4.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눈썹 결을 최대한 살려 또렷하고 도톰한 눈썹을 만들어줍니다,

앞에서 뒤로 갈수록 진한 눈썹이 자연스러워요눈썹앞쪽이 진해지면 짱구 눈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주세요! ^^

 

 

 





눈은 치켜올라간 눈보다는 강아지눈처럼 약간 동그란 눈이 좀 더 어려보여요.

원래 눈이 처지신 분들이라면 일부러 더 처지게 표현할 필요는 없구요일반적인  아몬드형의 눈모양이라면 최대한 자신의 눈을 반달모양으로 만든다고 생각하세요~


1.  아이섀도우는 밝은 브라운과 딥브라운 계열로 베이직하게 발라줬어요언더라인 앞쪽과 끝부분도 기본적인 음영을 넣어둔 상태입니다.

 

 



이제부터가 중요한데요없는 애교살을 만드는 겁니다저는 애교살이 거의 없는 편이랍니다. 다른데는 살이 많은데 왜 애교살은 없는건지... 참 아이러니해요...ㅠㅠ


2.  먼저 언더라인 앞쪽에서 3분의 2지점까지 밝은 섀도우를 발라줍니다너무 화이트컬러보다는 옅은 핑크나 베이지 컬러가 좋습니다.

 




3. 그런 다음에  라이트 브라운 컬러의 아이브로우 펜슬을 이용하거나

옅은 브라운 섀도우를 납작한 브러시에 묻혀 언더라인 아래쪽에 음영을 만들어줍니다.


일종의 착시효과처럼말이에요저는 애교살을 만들어주는 전문제품을 사용했는데요.

이게 없다면 집에 있는 핑크 & 라이트 브라운 섀도우를 이용해서 누구나 만들어볼 수 있어요`

 

 


 

4. 아이라인은 윗 라인만 그려주었어요.

언더라인까지 진하게 바를 경우 눈은 또렷하게 보일 수는 있으나 무겁고 올드해보일 수 있습니다.

윗라인의 눈꼬리는 아래로 내빼어 그립니다.

 

 

 


  

5. 속눈썹에 뷰러를 하고 마스카라를 발라줍니다눈매에 내추럴한 음영이 생기면서도 칙칙하지 않은 동안 눈매를 만들어줄 수 있어요가장 베이직한 방법이고 여기에서 아이섀도우 컬러를 바꿔서 얼마든지 응용가능하답니다! ^^

 

 




한국사람들의 얼굴형은 옆광대가 발달한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 얼굴선이 굴곡져보여 딱딱하고 사나워보일 수 있어요. 이때는 최대한 앞볼을 빵빵하게 살리고 포인트를 주면 약간은 커버해줄 수 있습니다.







앞볼쪽까지 하이라이터를 준 다음에 치크를 볼 앞쪽을 중심으로 동글동글하게 발라줍니다.

전체적으로 글로시한 피부표현을 위해 파우더 타입을 사용하기보다는 크림치크나 틴트를 사용하기를 권해드려요저는 입술에 바를 틴트를 볼에 찍어발라줬어요.

 

 

 

 


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주름은 물론 입술주름도 많이 느는데요~ 너무 매트한 제품보다는 약간은 글로시한 보습감이 있는 제품으로 주름을 커버하면 좀 더 매끈해져서 동안입술을 만들어줄 수 있어요.

  


 


그리고 너무 또렷한 입술라인보다는 흐리멍텅(?)한 입술라인이 더 어려보입니다.

그래서 입술라인을 파운데이션으로 커버한 다음에 틴트를 입술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해서 바릅니다.

 

 

 이렇게 해서 동안 메이크업 완성!


 

 

동안을 연출하기 위해 빠질 수 없는 핑크컬러의 립과 치크로 화사함을 더해주고 갖가지 동안 요소를 색조 메이크업으로 더해주었습니다. 도톰한 눈썹반달형 눈매 볼록한 앞볼덕분에 훨씬 어려보이는 인상을 가질 수 있답니다얼굴전체의 1:1:0.8의 비율을 위해서는 코끝과 턱끝에 셰이딩 파우더로 살살 쓸어주면 비율 조절을 하실 수 있어요이것도 일종의 착시라고 할 수 있지요.

 

  





시계를 살짝(?) 되돌린 듯한 동안 메이크업~^^  (아...고작 한시간 되돌린거 아니야...ㅠㅠ)

꽃언니들 부러워하지 말고,  부러움을 받는 꽃언니가 되어보세요!

 

 

 

메이크업에 사용한 제들입니다.



 


1. 파운데이션 : 아모레퍼시픽 CC쿠션

2. 수분베이스 : 조성아 탱글이 아이스스팟

3. 하이라이터 컨실러 : 입생로랑  뚜쉬에끌라 1

4. 셰이딩 파우더 : 토니모리 크리스탈 블러셔 05호 슈가 브라운

5. 아이섀도우 : 바비브라운 아이섀도우 토스트, 토프

6. 마스카라 : 마죠리카마죠루카 래쉬 익스펜더 프레임 플러스 마스카라

7. 아이브로우 마스카라 : 아리따움 스타일팝 브로우 마스카라

8. 아이라이너 : 클리오 젤프레소 워터프루프 펜슬 젤 라이너

9. 애교살 메이커 : 애교살 볼류머 듀오 1

10. 아이브로우 : 페리페라 필소굿 펜슬 아이브로우

11. 치크 & :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17

 






낭만소녀(본명: 박혜지)

2009/10년 패션/뷰티 부문 파워블로거로 선정된 아름다운 미모의 달인블로그 ‘낭만소녀의 뷰티살롱 (http://blog.naver.com/invu1657/)’에 패션 및 뷰티 메이크업 비법를 게재하고 있다. 미모 뿐 아니라, 성격도 시원시원한 그녀만의 뷰티, 패션 스타일링 비법을 많이 보려면 블로그로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