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 서포터즈가 궁금해? 내가 알려줄게!

2019.06.27
공유하기

코오롱 서포터즈가 궁금해? 내가 알려줄게!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8기 활동 후기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8기 옥지연입니다!


2019년 1월에 면접을 보던 때가 엊그제만 같은데 벌써 모든 활동이 마무리되고 해단식을 진행했어요! 다음 기수를 모집할 때 이제 8기 서포터즈들의 사진이 올라간다고 생각하니 아직도 믿기지 않네요. 그래서 코오롱 서포터즈가 되고 싶은, 관심이 있는 친구들을 위해서 자세하게 작성해 볼게요!


두근거렸던 면접…!

역대 기수 중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여줬던 이번 8기… 그래도 팁을 하나 알려주자면 자신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면접은 본인이 제출한 사전 미션 혹은 SNS를 함께 보면서 편안한 분위기에서 진행이 된답니다. 저 같은 경우는 개인 유튜브 채널이 있어서 영상 위주로 봤어요. 2차 합격자 30명 중에서 6명을 뽑는 거라 될 거라고 생각을 안 하고 있었는데, 합격 문자가 오자마자 바로 소리 질렀던 기억이 있네요. 헤헤.



8기 서포터즈들과의 첫 만남!


그전에 SNS톡에서 프로필 사진으로만 보다가 발대식에서 8기 친구들과 처음 만나게 되었어요. 발대식에서는 앞으로 활동하게 될 대략적인 일정, 회사 소개와 여성 정책, 사회 공헌 등 전반적인 내용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코오롱이라는 회사가 남녀 차별이 없는 회사라고 느껴지니 저도 학교 졸업 후 입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2월 

  내 생에 첫 프로필 사진


처음으로 서포터즈 친구들과 함께한 활동은 프로필 촬영이었어요. 모든 친구들이 프로필 사진 찍는 것이 처음이었는데요, 다들 긴장했던 모습과는 달리 촬영이 시작되고 달라진 눈빛! 포즈! 다들 프로 같은 모습에 저도 너무 놀랐던 기억이 있어요. 코오롱 서포터즈가 아니라면 언제 이런 사진을 찍어 볼 수 있었을까요?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 너희들의 꿈을 응원해.

 

저의 서포터즈 첫 번째 미션이었던 코오롱 어린이 드림캠프 취재를 다녀왔어요. 어려운 환경에서도 모범적이며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꿈을 향한 열정을 갖고 있는 전국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선발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격려하는 행사입니다. 꿈과 희망에 힘을 실어주려 갔다가 오히려 제가 더 힘을 얻고 왔어요. 마지막 장학증서 수여식 때는 유튜버 유준호 님께서 직접 친구들에게 수여하며 희망의 메시지를 같이 전달해 주었어요. 


아무래도 서포터즈 활동 첫 달인 2월이 가장 바빴던 것 같아요. 프로필 사진과 취재를 같이 하려다 보니 정신없이 지나갔지만 잊을 수 없었던 추억들이었습니다.


 


|  3월 

  내가 알려줄게, 코오롱 구간마라톤 대회 TIP !


코오롱에서 가장 큰 행사 중 하나인 제35회 코오롱 구간마라톤대회를 위해 코오롱 마라톤팀과 함께 구간마라톤대회 팁과 선수 개인 인터뷰를 진행했어요. 제가 평소에 접할 수 없었던 선수들의 훈련 모습, 그리고 구간마라톤대회를 참가하는 중·고등부 친구들을 위해 직접 팁을 알려주셨어요. 팀 인터뷰 시 직접 선수들이 훈련하는 것처럼 같이 달리며 진행했어요. 이 인터뷰 영상이 반응이 꽤 좋아서 3월 우수 서포터즈 상을 수상하였어요. 헤헤.



|  4월 

  빅데이터에 대해 알고 싶어? 


매달 진행되는 코오롱 직무멘토링, 4월에는 코오롱베니트의 빅데이터 전문가 노신석 책임님과 함께하는 직무멘토링에 참가했어요. IT 관련으로 관심이 많기에 더욱더 열심히 들었는데요. 빅데이터는 무엇인지부터 취업과 관련된 Q&A 시간까지 정말 알차고 꽉 찬 시간이었습니다. 본격적인 강연전에는 One&Only타워 투어를 진행했어요. 직원이 아니면 둘러볼 수 없었던 곳들을 둘러볼 수 있어서 굉장히 흥미로웠어요. 



 코오롱 서포터즈 만의 특별한 경험! 


코오롱 서포터즈 만의 특별한 경험! 서포터즈 음원을 따로 제작해 직접 작사하고 기획에서 뮤직비디오도 만들었어요. 처음으로 랩이라는 장르에 도전했는데 칭찬받았어요. 헤헤.



|  5월 

  수입차는 공식 서비스센터를 가야 한다는 편견을 깨라고!


올해 2월에 오픈한 코오롱모빌리티 분당점에 다녀왔어요. 정비소라고 생각이 들지 못할 만큼 시설 전체가 깨끗하고 디자인도 깔끔했어요. 비록 면허는 없지만 나중에 수입차를 가지게 된다면 꼭 정비를 받으러 가고 싶었어요. 직원분이 나중에 꼭 정비 받으러 오라고 하셨어요. 정말 코오롱 서포터즈는 많은 혜택을 받는 것 같아요!



|  6월 

  코오롱 한국오픈선수권대회


코오롱 서포터즈라서 참여할 수 있었던! 언제 제가 코오롱 한국오픈선수권대회에 갤러리로 참여해서 유명 선수들의 경기를 관람할 수 있었을까요? 선수들의 사인회도 진행하여 함께 사진도 찍었어요. 맛있는 음식들과 다양한 놀 거리를 즐길 수 있어서 어린아이들도 함께 할 수 있었어요. 한국에서 제일 오래된 골프 대회라고 들었는데 나중에 가정이 생기면 가족들과 함께 방문해 보고 싶었어요.





코오롱 서포터즈 활동을 하면서 갓오롱 이라고 부를 만큼 ‘혜자 회식’이 많았는데요. 활동하는 5개월간 살만 쪄 가는 느낌이랄까요… 진짜 배부르게 먹고 다양한 활동들로 인해 좋은 추억하나 남기고 싶다면? 코오롱 기업에 대해 궁금하고 알고 싶다면? 당장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에 지원하세요!


지금까지 코오롱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8기 옥지연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