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지식] 쉿! 숨죽이고 듣게 되는 ASMR

2019.02.19
공유하기

[1분지식] 쉿! 숨죽이고 듣게 되는 ASMR

소리에서 찾는 힐링 타임, ASMR 전문 유튜버 4인방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들어 전 세계적으로 네티즌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것이 바로 ASMR입니다. ASMR이란, 자유 감각쾌감 반응의 약자를 뜻합니다. 뇌를 자극하여 심리적인 안정을 유도하는 영상이라고 흔히들 알려져 있습니다. 바람이 부는 소리나 빗소리, 연필로 글씨를 쓰는 소리 등을 들려줍니다. 수면을 유도할 때 많이 쓰이는 소리이기도 합니다. 아직 의학적으로 규명된 사실은 아니지만, ASMR 소리가 뇌에 어떤 자극을 주는 것만은 분명합니다. 이 평화롭고 나른한 소리가 수면의 질을 높이고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돕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더 다양한 소리 들을 찾아 듣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바삭바삭한 크래커를 씹어 먹거나, 귀를 간질거리는 소리까지. 사람들은 ASMR의 매력에 금세 빠져듭니다. 이 같은 트랜드에 맞춰 ASMR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유튜버들이 등장했습니다. 오늘은 작은 소리에 집중하는 ASMR 전문 유튜버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미니유'



한국의 최초의 ASMR 유튜버, 미니유


몇 년 전까지만 해도 ASMR은 외국계 채널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외국인들이 자체적으로 만든 채널을 통해서 ASMR을 접했습니다. 그때 한국의 최초 ASMR 유튜브 방송을 시작한 것이 바로 미니유입니다. 현재 약 50만 명에 가까운 구독자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자율쾌락 감각’을 잘 유발하고 있다는 등의 긍정적인 평이 많아서 사람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현재에도 꾸준히 활동 중이며, 다른 유튜버들에 비해 새로운 아이디어와 컨셉으로 견고한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미니유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뽀모'




ASMR 유튜버 중 최강, 뽀모


17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ASMR 유튜버입니다. 아이디어도 좋고 영상 퀄리티도 좋아서 최근에는 외국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일상에 흔히 만날 수 있는 소리부터 말 없는 노토킹이나 롤플레이 상황극까지! 독특하고 신선한 컨셉들이 그녀의 큰 인기 비결입니다. 독특한 ASMR 영상이 궁금하다면 뽀모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해 보세요.


뽀모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한지이'



메이크업에서 ASMR로, 한지이 


유튜버 한지이는 이미 메이크업 관련 콘텐츠로 큰 사랑을 받아왔는데요. 구독자의 요청으로 우연히 시작한 ASMR이 호평을 받으며, 꾸준히 ASMR 유튜브 채널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그녀의 전공 분야이기도 한 화장품 바르는 소리나 빗질하는 소리 등이 업로드될 때마다 연일 화제가 되었습니다. ASMR뿐 아니라, 그녀의 영상 속 화장법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그야말로 눈과 귀가 바쁜 유튜브 채널입니다.


한지이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한지이'



ASMR 유튜버 다크호스, 라떼


ASMR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 입소문을 타 빠른 속도로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한 신흥강자 유튜버 라떼! ASMR 유튜버 계의 다크호스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속삭이는 조용한 목소리보단 자신 본연의 목소리로 ASMR 영상을 제작하고 있으며, 영상마다 각각의 특징이 뚜렷한 편입니다. 속삭이는 목소리에 익숙한 분들이라면, 아마도 이 유튜버의 영상을 보고 많이 놀랄 수 있습니다. 본연의 목소리로 ASMR을 제작하고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그녀가 ASMR 팬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확연하게 갈리는 이유입니다. 현재는 약 67만 명의 고정 구독자를 거느리고 있는 파워 유튜버입니다.


라떼 채널 바로가기



현대인들을 지긋지긋하게 괴롭히는 병 중의 하나가 바로 불면증입니다. 이러한 수면장애에서 벗어나고 편안한 수면에 들기 위해서 많은 이들이 ASMR의 힘을 빌리기도 한답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한 스트레스로 마음이 복잡한 현대인들에게 따뜻한 위로의 소리가 되어 줍니다.

도시의 시끄러운 소음들을 없애고, 조용히 ASMR 콘텐츠의 볼륨을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마음의 평정을 되찾는 데에 큰 도움이 될지도 모릅니다. 편안한 자세로 누워 잠시 귀를 기울여보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