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지식] 예뻐지는 비결이 유튜브 속에 있다! K뷰티의 선두주자, 뷰티 유튜버 4인방

2019.01.23
공유하기

예뻐지는 비결이 유튜브 속에 있다!

K뷰티의 선두주자, 뷰티 유튜버 4인방 



출처: freepik



  

안녕하세요, 코오롱 블로그지기입니다.


스마트폰 보급과 빠른 상승세를 보이는 것이 대표적으로 유튜브가 있습니다. 유튜브는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동영상 사이트로 다양한 영상들을 어디서든 소비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다양한 영상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업로드되기 때문에, 한번 영상을 시청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고 맙니다. 그러면서 방송을 진행하는 유튜버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증가하고, 팬덤이 형성되었습니다. 자신만의 카테고리를 가지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튜버들의 영향력을 이미 기존 미디어를 뛰어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뷰티 관련 콘텐츠는 스테디셀러라고 할 수 있는데요. 볼수록 예뻐지는 뷰티 유튜브의 세계, 지금 만나보겠습니다




출처: 유튜브 채널 '이사배'



기초부터 연예인 메이크업까지 유투버 ‘이사배’  

유튜브에서 꾸준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기초화장부터 많은 사람이 궁금해하는 연예인 메이크업 따라 하기 팁, 할로윈에 ‘핵인싸’가 될 수 있는 특수분장까지 흥미로운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구독자 수 200만을 넘어서면서 뷰티 유투버 중에서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그녀는 일주일에 두번.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 새로운 영상을 올립니다. 연예인 메이크업과 분위기를 누구보다 잘 표현해내고 있다는 것이 이사배 채널을 정기구독하게 되는 이유라고 하는데요. 최근 핫한 셀럽의 메이크업 스킬이 궁금하다면, 이사배 채널을 구독하세요.



출처: 유튜브 채널 '디렉터파이'



화장품 성분 꼼꼼하게 살펴보기 ‘디렉터파이’


대한민국 1세대 뷰티 에디터로 뷰티계의 독설가로 유명한 디렉터파이도 빼놓을 수 없는 대표 뷰티 유튜버입니다. 그녀가 독설가로 불리는 이유는 화장품 브랜드 성분에 대한 거침없는 평가 때문입니다. 그녀는 화장품 성품을 꼼꼼하게 분석하고 시청자들에게 쉽게 설명해줍니다. 나에게 맞는 성분, 피해야 할 화장품 등을 자세하게 알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뷰티 유투버들과 다른 차별점이자 디렉터파이 채널만의 매력입니다. 지성과 건성에는 어떤 화장품을 쓰면 좋을지. 나는 어떤 화장품을 쓰는 게 맞는지 고민된다면 디렉터파이의 영상을 참고하세요. 

단 디렉터파이의 영상이 다른 유투브 콘텐츠에 비해 길게 느껴질 수 있는 점은 주의하세요. 영상은 매주 금요일마다 업로드됩니다. 


디렉터파이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포니'



최강 뷰티 유투버, 포니


다음은 구독자 약 470만명을 보유하고 있는 최강 유투버, 포니입니다. 색조 사용의 한계는 없다는 것을 몸소 보여주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입니다. 그녀의 컬러 조합 능력은 감탄을 불러일으킵니다. 단독 채널을 시작한 시기는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빠른 시간 안에 국내 뷰티 유투버 1위를 차지한 대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기도 했는데요. 다른 유투버들보다 화장 스킬이 뛰어나고 영상 편집도 뛰어나 뷰티에 관심있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채널입니다.


포니 채널 바로가기



출처: 유튜브 채널 '씬님'


솔직한 입담으로 뷰티계를 접수한 유투버, 씬님


뷰티 유투버지만 뛰어난 입담으로 개그우먼은 아닌지 의심이 드는 씬님. 상큼한 여자 아이돌 메이크업뿐 아니라 남자 아이돌의 메이크업까지 선보여 팬들의 무한애정을 받고 있습니다. 남장까지 하지만 위화감이 없을 정도로 자연스럽고 멋진 메이크업에 구독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뻔하지 않은 그녀만의 메이크업을 보여주는 것이 씬님 채널의 큰 장점입니다. 


씬님 채널 바로가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사로잡고 있는 K뷰티. K뷰티의 성공 뒤에는 뷰티 유튜버들의 공로가 숨어 있습니다. 최근 TV 브라운관에까지 그 활동 영역을 넓히고 있는데요. 자신만의 확고한 콘텐츠로 무장한 아름다운 그녀들의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되겠지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