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픈] 코오롱 제61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소개합니다

2018.06.18
공유하기

61년 전통의 내셔널 타이틀 대회! 코오롱 한국오픈이 돌아왔다

코오롱 제61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이하린입니다.


유난히도 더운 이번 여름, 대한민국은 지금 월드컵의 열기로 가득합니다. 그 열기에 불을 지필 또 하나의 대회가 준비되어있는데요. 바로 제61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입니다!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21일부터 6월24일까지 천안 우정힐스 컨트리클럽에서 개최되며, 국내 최고의 전통과 권위를 지닌 대회인만큼 벌써부터 사람들의 기대감이 가득합니다. 그렇다면 매회 최고의 타이틀로 칭송받는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를 자세히 살펴볼까요?


골프가 재미없다고?! 골프 초보의 '골프 재미 찾아 삼만리'



1.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국내 최고의 전통과 역사를 지닌 대회입니다. 1958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외형과 내실을 다지며 61년의 역사를 맞이하였는데요. 1982년 매경오픈 창설로 인하여 한국오픈이 한동안 국내 대회만 치르며 주춤했던 시기가 있었지만, 1990년 코오롱그룹이 대회의 공동 주최사로 임명되고 이들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다시 활력을 되찾았습니다. 특히 코오롱은 세계 정상급 선수들을 초청하며 대회의 권위를 높이고 국제 대회로의 위상을 한층 더 높였습니다. 


또한, 코오롱 한국오픈은 역사가 깊은 만큼 전례의 학습을 통하여 매년 가장 높은 난도의 코스 세팅을 선보이고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뛰어난 선수들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제61회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자세히 보기


2. 국내 최고의 상금 규모와 권위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총상금12억 원, 우승 상금 3억 원으로 국내 최고의 상금 규모를 자랑하는 대회입니다. 특히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디 오픈(The Open) 출전권이 부여되는데요. 디 오픈은 세계 4대 메이저 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위엄있는 대회인 만큼 출전권을 얻기 위한 선수들 간의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3. 최고의 기량을 지닌 Top class 선수 참가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는 매년 최고의 기량을 지닌 Top class 선수들이 참가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선수들은 총 4번에 걸친 치열한 예선전을 통과해야 한국오픈 본선에 진출할 수 있으며, 그렇기에 매년 뛰어난 기량을 지닌 선수들이 선발됩니다.  


또한, 로리 맥길로이, 이시카와 료, 리키 파울러 등 매년 떠오르는 세계적 스타들을 대거 초청하여 한층 업그레이드된 대회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뛰어난 대회 환경과 쟁쟁한 선수들 사이에서 제61회 한국오픈 우승컵의 주인공은 누가 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과연 61번째 역사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요? 그 순간은 JTBC golf, JTBC에서 생중계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JTBC golf

- 1, 2 Round : 6/21 ~ 22 오전 11시 ~ 오후 5시

- 3, 4 Round : 6/23 ~ 24 오전 10시 ~ 오후 4시


▶ JTBC

- 3, 4 Round : 6/23 ~ 24 오후 1시 40분 ~ 오후 4시


모든 선수분들이 최고의 기량을 발휘할 수 있기를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제61회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선수권대회 파이팅!


[D-2] 여러분이 뽑은 한국오픈 최고의 꽃미남은 누구인가요? 가장 매력적인 선수에게 투표해 주세요! 투표하신 분들 중 15명에게 인기순에 따라 1, 2, 3등 경품을 드립니다. (사진을 클릭하면 선수 소개를 볼...

게시: 코오롱 (KOLON) 2018년 6월 19일 화요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