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탈출기] 신입사원, 꿈을 담는 1월의 산타가 되다!

2018.01.18
공유하기

신입사원 연수 2주차 핫이슈!

신입사원, 꿈을 담는 1월의 산타가 되다! 




안녕하세요, M17기의 생생한 모습을 전달하는 신입사원 홍보팀, 멀티미디어팀입니다! 


새롭게 한 주를 시작하는 1월 19일, M17기 신입사원들은 새 학기를 맞이하는 저소득층 학생들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새벽부터 내린 눈이 쌓이기도 전에 148명의 초록 산타들은 추위도 잊은 채 드림팩(Dream Pack) 키트를 만드는 데 열중했습니다. 



드림팩은 사진과 같이 색깔에 따라 두 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오렌지 색은 초등학생, 파랑색은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선물입니다. M17기 신입사원들은 드림팩 상자 제작부터 전달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했는데요. 그 생생한 현장을 여러분께 전하기 위해 신입사원 세 명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봤습니다.


#코오롱인더스트리_제조부문_R&D #홍일점 #각오 #뽑힌_이유 #확실히_증명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코오롱인더스트리 제조부문 R&D 직무를 맡게 된 김효은 주임입니다.”


Q. 봉사활동에서 무엇을 느꼈나요?

“제가 스무 살 때부터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한 가지 계획한 목표가 있는데요. 제가 번 돈의 일부를 기부하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스무 살 때부터 매달 일정 금액을 기부했는데, 매번 돈으로만 기부를 하다가 이렇게 직접 선물을 포장해 배달도 해볼 수 있어서 굉장히 뿌듯했어요”


Q. 아쉬웠던 점이 있나요?

“저희가 인원이 굉장히 많았거든요. 148명 정도 되는데, 직접 전달하는 현장까지 참여한 사람은 일부여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는 더 많은 신입사원들이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그 감동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해요.


Q. 드림팩을 전달 받을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우리 친구들은 원하는 그 누구든 될 수 있다고 생각해. 그러니 꿈을 항상 높게 가지고 원하는 꿈을 향해 좀 더 나아가는 2018년 되길 바랄게!"


#강한사투리 #강한각오 #영업인으로서의_임무완수 #앞으로_코오롱사회공헌활동_적극참여


Q.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안녕하십니까, 인더스트리 제조부문 영업부 신입사원 김산 주임입니다”  


Q. 봉사활동에서 무엇을 느꼈나요?

“제 역할이 하나하나 손수 포장한 드림팩을 직접 배달하는 일이었는데요. 아이들을 직접 봐서 굉장히 기뻤고, 무엇보다 제가 선물을 뜯어서 하나하나 아이들에게 줄 때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행복했습니다. 오히려 제가 선물을 받은 기분이었어요”


Q. 아쉬웠던 점이 있나요?

“이번 봉사활동에서 아이들을 직접 만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요. 더 많은 신입사원들이 아이들의 기뻐하는 모습을 직접 봤으면 좋았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Q. 드림팩을 전달 받을 아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나요?

“친구들아! 추운 겨울 따듯하게 잘 보내고 있니? 비록 지금 날씨는 춥지만, 이 세상은 참 따뜻한 곳이고 너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어.”


#코오롱글로벌 #동기부회장 #나영석PD #꿈을주는_코오롱선생님


코오롱글로벌 정현섭 주임이 아이들에게 보내는 편지로 이번 소식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더 생생하고 알찬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