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그룹의 다양한 스포츠 지원사업을 소개합니다!

2017.09.06
공유하기

대한민국 스포츠 토양을 더욱 건강하게 

코오롱그룹의 다양한 스포츠 지원사업을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코오롱 소셜미디어 대학생 서포터즈 강민석입니다 !


여러분은 어떤 스포츠를 좋아하시나요? 아마도 축구, 농구, 야구 등 인기 스포츠를 이야기 하실 텐데요. 혹시 마라톤, 양궁, 골프, 등산과 같은 스포츠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세요? 이 종목들은 생활 체육으로 조금씩 저변이 확대되고 있긴 하지만, 여전히 비인기 스포츠라는 꼬리표를 떼지 못하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코오롱그룹은 1987년 코오롱 마라톤 팀 창단 이후 국가대표 골프팀 후원, 코오롱 양궁팀 창단 등 특히 비인기 종목이라 불리는 스포츠 분야를 지금까지 꾸준히 육성,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라톤 금메달리스트인 황영조 선수, 이봉주 선수를 비롯해 최근 타이베이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에서 두 대회 연속 3관왕을 차지한 이승윤 선수가 배출될 수 있었던 배경에도 코오롱그룹의 스포츠 지원사업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코오롱그룹은 스포츠팀 운영 외에도 대회 지원,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자세한 내용을 들려드리겠습니다. 스포츠 관련 직무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꼭 읽어보세요!


1. 스포츠 지원 사업


코오롱그룹은 현재 코오롱 마라톤팀과 코오롱 양궁팀을 직접 운영하며 대한민국 스포츠의 질적 성장과 발전을 위해 유망주를 적극 발굴, 육성하고 있습니다. 특히 2011년 창단된 코오롱 양궁팀은 그 역사는 짧지만, 각종 대회에서 돌풍을 일으키며 양궁 명가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코오롱 마라톤팀 역시 광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리스트 지영준 코치를 필두로 과거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요. 코오롱 마라톤팀과 코오롱 양궁팀 선수들도 꾸준히 이어온  코오롱그룹의 안정적인 지원이 가장 큰 힘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처럼 코오롱그룹은 비인기 스포츠를 지원 사업으로 국내 스포츠가 균형 발전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2. 생활 체육 활성화 사업


코오롱그룹은 생활 체육 활성화에도 오랫동안 기여해 왔습니다. 벌써 30회를 훌쩍 넘긴 마라톤 꿈나무들의 축제 ‘코오롱 구간 마라톤대회’와 골프 대중화를 선도하며 올해 60회를 맞은 ‘코오롱 한국오픈 골프 선수권 대회’는 그 역사만큼이나 국내 마라톤과 골프가 발전하는데 함께 해왔습니다. 이 밖에 올바른 산악문화 보급을 위해 1985년 설립된 ‘코오롱 등산학교’, ‘헤드컵 전국 동호인 테니스 대회’, ‘전국 청소년 스포츠 클라이밍대회’ 등 교육과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꾸준히 주최, 운영하며 생활체육 활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3. 체육협회 지원 사업


코오롱그룹은 대한골프협회, 대한양궁협회에 의류와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985년부터 엘로드(Elord) 제품을 골프 국가대표 유니폼으로 공식 후원하고 있으며, 골프 국가대표 선수들도 엘로드의 유니폼을 입고 많은 국제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습니다. 양궁 국가대표 유니폼은 헤드(HEAD)에서 제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세계최강 대한민국 양궁팀이 국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는데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4.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활동


코오롱그룹은 헌혈 캠페인, 드림팩 기부천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스포츠를 통해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준다'라는 이념 아래 스포츠를 통한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프로그램으로 '코오롱 꿈나무 양궁교실'이 있는데요. 어린이들이 코오롱 양궁팀 선수들과 함께 양궁을 직접 체험하는 행사를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코오롱그룹의 다양한 스포츠 지원사업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저도 우리나라의 스포츠가 균형적인 발전을 하는데 코오롱그룹이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코오롱그룹은 앞으로도 비인기 스포츠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는데요. 여러분도 양궁, 마라톤과 같은 종목과 선수들에 대해서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저는 또 다른 소식으로 찾아뵐게요!



맨 위로